개발일지/프로그래밍

2025-04-30 Localization 작업

eunyuu 2025. 5. 2. 05:05

WebGL로 퍼블리싱을 준비하면서, 버그 수정과 함께 영어로의 Localization 작업을 진행했다.

유니티에서 기본 제공하는 Localization 패키지를 사용하여 String과 Asset Localization 작업을 진행했다.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English(한국어) 버튼을 눌러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한 언어로 게임을 실행하게 된다.

게임 특성상 Image와 Sprite의 로컬라이제이션도 중요하기 때문에, Asset Localization 기능이 유용하게 쓰였다.

예상치 못했던 점은 승객이 영어로 얘기할 때에 숫자에 따라 단어의 복수형이 쓰여야 한다는 점이었는데, 처음엔 당황스러웠지만 Smart Strings를 활용해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관련해서 공부할 점이 있을 것 같다.